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의미 및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루키스 (이하 “회사”)가 SK텔레콤 주식회사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서비스의 종류는 별표자료 표기)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고객과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2-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며,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 및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2-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에 관한 이용약관에 함께 적용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영어의 해석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위치기반 서비스 : 이동통신망의 WPS정보, GPS 기반으로 추출되는 좌표, Zigbee 무선통신 단말기를 통해 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인터넷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확인하거나 문자메시지로 확인 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회사와 위치기반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위치정보 제공자 및 위치정보확인자를 말합니다.
  3. 위치정보제공자 : 서비스에 의하여 자신이 소지한 단말기의 위치정보를 사전에 허가한 위치정보확인자에게 제공하는 자입니다.
  4. 위치정보확인자 : 위치정보제공자가 위치정보제공을 허가한 자로서,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위치정보제공자의 위치정보 확인 및 문자메시지를 받는 이용자입니다.
  5.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6. 이용자번호 (ID) : 위치정보확인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위치정보확인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 위치정보확인자가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위치정보확인자임을 확인하고, 위치정보확인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본인이 직접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단말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위치정보제공자가 소지하는 이동통신단말기, GPS단말기, Zigbee TAG, 블루투스형 디바이스 등을 말합니다.
  9. 해지 : 회사 또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위치정보 수집 및 동의)

회사는 위치정보서비스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 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신청자”)은 홈페이지 및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가입신청서(서면)를 통해 공지한 본 약관(위치정보, 개인정보처리방침 포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 또는 누르거나 서명을 한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위치정보수집 방법)

위치정보의 수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Zigbee Tag 를 이용한 등/하교 정보
  2. GPS칩이 내장된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 Wi-Fi칩이 내장된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4. 이동통신 단말을 통해 수집되는 기지국 기반(Cell ID) 의 위치정보 수집
제7조(이용신청)

7-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신청자”라 합니다)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만약, 신청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7-2
신청자는 다음 각호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회사 소정 양식의 서비스 이용신청서 (개인정보, 위치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 내용포함)
  2.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제8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8-1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한 신청자에 망사업자가 정한 기본 이용승인 요건을 고려하여 이용승인여부를 결정합니다.

8-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문자 서비스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1. 서비스 시작일
  2. 서비스 요금 등에 관한 사항
  3. 이용자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4. 이용자번호 (위치정보확인자만 해당)
제9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하며, 즉시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3. 신청자가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기술 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6.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10조(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

10-1
회사는 위치정보확인자에 대하여 이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번호를 부여합니다.

10-2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위치정보확인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를 제외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위치정보확인자에게 있습니다.

10-3
위치정보확인자는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에 신고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즉시 종전의 비밀번호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계약자간의 권리와 의무

제11조(이용자의 권리 및 행사방법)

11-1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2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열람. 고지 요구 시 회사는 이용자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요구사항에 응해야 하며, 법률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열람 또는 고지를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11-3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요구 시 회사는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당해 개인위치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위치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12 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12-1
만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가입 시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법정 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12-2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2-3
회사는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및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위치정보에 대하여 법정 대리인이 요청, 동의할 때까지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3조(서비스 이용조건)

13-1
위치기반서비스는 회사와 이용자 간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지고 위치정보제공자로부터 수집된 위치정보는 위치정보확인자의 업무용도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으며 이용자간의 합법적인 목적 이외에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제3자에 의해 이용될 수 없습니다.

13-2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공지 및 홍보의 목적으로 위치정보제공자 및 위치정보 확인 자에게 유·무선을 통한 전화, 메일 SMS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제14조(회사의 의무)

14-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14-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위치정보제공자의 위치정보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4-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15-1
이용자는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15-2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용자 정보 변경 요청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5-4
서비스의 무단사용, 부정사용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6조(이용자의 권리)

16-1
이용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일시적인 중지 또한 요구할 수 있습니다.

16-2
이용자는 회사에 아래와 같은 자료 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법 또는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제17조(고객센터 및 회사의 연락처)

현재 회사는 고객의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상 호: 주식회사 루키스
◈ 연락처: 전국 1599 - 5800
◈ 주 소: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4길 25 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1차 16층

제 4 장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제18조(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19조(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9-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19-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20조(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20-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0-2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0-3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0-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 3자에게 제공할 경우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이용자가 미리 요청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가 지정한 이동전화 단말기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 한 경우
제21조(개인위치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21-1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기록시점부터 3개월간 보존합니다.

21-2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단,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22조(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위치정보제공자의 위치정보 및 개인정보는 위치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위치정보 수집 및 제공 사실 확인 자료: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제 5 장 서비스 제한 및 정지

제23조(천재지변 및 비상사태)

23-1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3-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23-3
제1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서비스의 제한 및 변경)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단말기(Zigbee 단말, 휴대폰, 스마트폰, 블루투스 단말(초록버튼포함)등)를 포함 한 정보통신 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4. 법률, 공공질서, 도덕,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5.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6. 이용자가 요금납부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7.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제25조(이용제한 해제 절차)

25-1
회사는 제23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5-2
24-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5-3
회사는 24-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5-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장 계약사항 변경/해지

제26조(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주소 등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 소정 양식의 서비스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7조(해지)

27-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 소정의 서비스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7-2
회사는 26-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익일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한 날까지의 요금은 완납하여야 합니다.

제 7 장 요금

제28조(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게 납부하는 비용으로서, 요금 등의 요율, 적용기준, 적용방법은 [별표]의 이용요금 표와 같습니다.

28-1
요금의 계산은 회사가 정하는 전월 25일에서 금월24일까지를 구분하여 이를 1개월 분의 요금으로 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 개시일 또는 종료일이 당해 요금 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일할 계산 합니다.

28-2
이용자는 이 이용약관에서 정한 요금 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부과되는 부가가치세 등 세금이 있는 경우 별도로 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9조(요금납입 자)

29-1
요금납입 자는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대표자 1인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위치정보확인자가 위치정보제공자의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29-2
29-1항의 규정에 의한 요금납입 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에 대하여 이용자와 연대책임이 있습니다.

제30조(요금 납입청구)

30-1
회사는 요금 및 납입 기일이 기재된 납입청구서 또는 휴대폰 문자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 자에게 발송합니다.

30-2
30-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 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불이익 한 처분을 하지 아니합니다.

30-3
요금납입 자는 요금 등을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31조(가산금의 부과)

31-1
요금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해당하는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31-2
31-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입 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하며 체납요금 및 연체료는 익월 납입청구서에 포함하여 청구합니다.

제32조(요금 등의 이의신청)

32-1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2-2
회사는 32-1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2-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32-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33조(요금 등의 반환)

33-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3년 만기 회사채 이자율을 적용한 이자를 합산하여 반환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33-2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자에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및 분쟁조정

제34조(손해배상)

34-1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4-2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4-3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35조(손해배상의 청구)

제34조 34-3항에 의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36조(면책사항)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이용자의 단말기(Zigbee 단말, 휴대폰, 스마트폰, 블루투스 단말(초록버튼포함)등)를 포함 한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고객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미 숙지 등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정보 또는 자료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고객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5. 고객이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고객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6.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및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7. 고객 상호간 및 고객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
  8. 고객이 자료의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9. 고객의 컴퓨터 오류, 인터넷 접속장애로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10.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1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7조 (분쟁의 조정)

이용자는 정보통신망이용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위치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9 장 부칙

  1. 이 약관은 2017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7년 08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소속: 주식회사 루키스 지킴이 사업부
    • 담당: 본부장 이창성
    • 연락처: 070-7875-2918
[별표]
주식회사 루키스 위치기반 서비스의 종류 및 월 이용요금 표

▶ 서비스 명: T-지킴이 등/하교 안심알림미 서비스
▶ 서비스 개요: 무선 Zigbee 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자녀의 출입정보(학교, 집)를 보호자에게 SMS로 제공하는 서비스
▶ 제공 서비스: 학교에서의 등/하교 정보, 집에서의 귀가/외출 정보
▶ 서비스 이용료 (부가세 별도)

  1. 가입비 : 10,000원(월정액) / 최초 가입 시 1회성 부과
  2. 사용료 : 5,000원(월정액)

▶ 서비스 명: 스마트 키즈 안심알림미 서비스 (U-안심알리미)
▶ 서비스 개요: 이동통신사(SK텔레콤)에 가입된 위치정보 수집용 키즈 전용단말기를 이용하여, 자녀의 위치정보 및 응급상황에 대한 정보를 보호자 및 유관기관(112) 에 알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안심 서비스
▶ 제공 서비스

  1. 교육기관 등·하교 SNS 알림 서비스
    - SKT Zigbee AP가 설치된 교육기관에 보호 대상자가 진·출입 시 보호자 에게 SNS로 상황제공.
    ※ 키즈 전용단말기에 Zigbee Usim CARD를 적용한 경우 서비스 제공이 가능(이용자 선택사항)
  2. 안심 존 서비스
    - 자녀의 활동반경을 사전에 안심 존으로 지정하여 지정된 안심 존 진·출입 시 보호자에게 위치정보 제공
  3. 예약시간 위치 알림 서비스
    - 보호자가 사전에 지정한 시간에 자녀의 위치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여SNS로 제공
  4. 현 위치조회 서비스
    - 보호자가 서비스APP에서 자녀의 위치확인 요청 시 실시간 위치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
  5. 이동경로확인 서비스
    - 자녀의 수집 된 위치정보 값을 보호자에게 App상으로 경로제공. (최대 72시간 동안의 정보)
  6. 응급호출 알림(SOS) 서비스
    - 자녀가 응급상황 발생 시 키즈 전용단말기의 응급호출(SOS)버튼을 눌러 보호자 및 유관 기관(112)에 자신의 응급상황(위치정보 포함)을 알려 도움 등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서비스
    ※ 응급호출 시 회사의 응급관제센터를 통하여 보호자 및 112 상황실과 3자 통화 등 실시간 현장 상황음 청취가능

▶ 서비스 이용료 (부가세 별도)

  1. 통신사 기본 이용료 : 8,000원(월) / 통화: 음성 30분, 문자 250건 기본 기능: ②, ③, ④, ⑤
  2. 부가 서비스(사용자 선택) : 3,000원 / ①, ⑥

▶ 서비스 명: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
▶ 서비스 개요: 보호대상자가 스마트폰과 연동된 스마트초록버튼을 누르면 회사의 응급관제센터를 통하여 보호자 및 유관기관(112)에 자신의 응급상황을 알려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서비스 (블루투스형 디바이스 별도구매 필요)
▶ 제공 서비스: 회사 응급관제센터를 통하여 보호자 및 112상황실과 3자 통화연결 및 위치정보 제공
▶ 서비스 이용료 (부가세 별도)

  1. 초록버튼 구매비용 : 35,000원(월 이용료) / 최초 단말기 구매 필요
  2. 사용료 : 5,000원(월 이용료) / 월 정액

▶ 서비스 명: T-지킴이 학부모용 어플리케이션
▶ 서비스 개요: T지킴이 서비스에 가입된 기관(학교)의 학부모님들께 무상으로 제공하는 APP기반의 서비스
▶ 제공 서비스:

  1. 가정통신문 수신 서비스
    - 학교에서 발송되는 공지사항 및 알림 글, 가정통신문을 SNS로 제공
  2. 현 위치 조회 서비스
    - 자녀가 스마트 폰이 있을 경우 자녀의 스마트 폰에 “T지킴이 학생용” APP을 설치하여, 자녀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 자녀의 스마트 폰에 “T지킴이 학생용” APP 설치 후, 학부모용 APP과의 간단한 인증 후 무료로 사용 가능
▶ 서비스 이용료 (부가세 별도)

  1. 가정통신문 수신 서비스 : 무상 제공 / APP 설치(무료)필요
  2. 현 위치 조회 서비스 : 무상 제공 / APP 설치(무료)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