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1
대표이사 메시지
사랑하는 루키스 임직원 여러분

COVID-19로 인한 깊은 불확실성의 시간을 함께 견디며 2021년 전반전을 열심히 뛰어준 루키스 임직원 여러분들께 먼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장기화된 COVID-19 팬더믹으로 모두가 쉽지 않은 시간을 견뎌야 했지만 현 상황을 그대로 받아드리고 그에 발맞춰 변화와 성장을 위한 나름의 모색과 다양한 도전을 시도해 볼 수 있었던 것은 우리에게 또 다른 의미가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COVID-19 팬더믹의 영향권에서 자유롭지 못하지만, 최근 백신 접종의 가속화로 인해 업무 환경과 사회 및 경제적 여건 등이 조금씩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는 듯합니다.
이와 같이 변화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흔히 놓치기 쉬운 것들과 반드시 확립해야 하는 것들이 공존할 수 있습니다.
이에 2021년 2분기를 준비해야 하는 오늘 New Lucis와 새로운 시작을 위해 몇 가지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아직 COVID-19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백신 접종율의 증가로 인해 사회·경제적 환경이 조금씩 긍정적인 분위기로 전환됨에 따라 사태의 심각성과 방역 지침에 대한 민감성이 조금씩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감염증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민감성이 둔화되는 경향도 나타납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COVID-19 팬더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종식이 선언될 때까지 개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여 필수적인 안전 수칙을 반드시 잘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익숙한 것은 언제나 위험을 함께 가지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3월 사업연도 및 회계 기준 일에 따라 2021년 2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간 여러 번 반복하여 말씀드린 바와 같이 올해부터 회사의 사업연도 및 결산 기준을 매년 3월로 변경하여 운영함에 따라 오늘부터 2021년 2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2분기 시작을 기점으로 하여 올 한해 우리가 계획한 목표와 목표 대비 달성 현황을 면밀히 점검해 보고자합니다.
루키스의 주력 사업인 음성녹음 분야로의 역량 집중을 통해 영업을 확대하여 녹취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장시키며 대면녹음 및 완전판매모니터링 등 루키스 신규 솔루션 개발 및 런칭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고 라이프 케어 솔루션 분야의 전국적인 서비스 확대를 통해 견고한 사회적 안정망을 구축하는데 기여하자는 목표들이 각 부서별 계획 아래 차근차근 달성해 나가고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나아가 이와 같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담당 부서는 물론 관련 부서 모두가 하나의 유기체처럼 자유롭고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는지 또한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유기적인 상호협력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공동의 목표는 절대로 개인 단위로는 이루어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시작된 2분기를 맞아 그간 부진했던 부분이 있다면 다시 한 번 마음을 모아 협력을 도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단위는 부서이며 그 중심은 부서장/ 실장임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부서는 New Lucis를 위한 기본이자 핵심 단위입니다. 특히 부서장 및 실장을 중심으로 조직적인 활성화가 이루어질 때 조직은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에 각 부서는 부서장 및 실장을 중심으로 지난 분기 부서별 목표 대비 업무 및 성과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각 부서별 목표 달성을 위해 보완 및 집중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확인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사회적 변화가 조금씩 시작되는 현 시점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과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고 팀원들과 보다 촘촘하게 조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동체로써의 연대와 관계를 기반 한 공유가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각 부서장 및 실장을 중심으로 보다 조직적이고 유기적인 조직의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빠져나가려면 통과해야 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국내외 정세와 상황을 비춰볼 때 하반기는 다양한 측면에서 변화가 예상되지만 여전히 COVID-19의 여파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개인위생과 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여 개인은 물론 가족과 회사 모두가 건강하게 이 시기를 잘 통과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랍니다. 비록 통과하는 과정은 어렵고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통과했을 때 우리는 보다 새롭게 성장해 있으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김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