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4
루키스,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전시 참가
(주)루키스는 지난 10월 21일부터 23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 참석하여 “지능형 응급호출 서비스”를 전시하고 같은 날 열린 제70회 스마트시티 지자체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능형 응급 호출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경찰청이 주최하는 치안 산업 전문 전시회인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첨단 치안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글로벌 치안 산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B2B 플랫폼 소개 및 시민과 기업, 경찰이 함께 소통하는 장으로써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로봇기술 등 4차 산업 기술과 접목시킨 첨단 치안 및 안전 관련 솔루션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 박람회입니다.

루키스는 서울 성동구, 광주 서구, 북구, 부산시 등에 적용한 고독사 예방을 위한 모바일 안심 돌봄서비스 소개 부스를 통해 지능형 응급 호출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였습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된 서비스는 응급 상활 발생 시 호출 신호 전송뿐만 아니라 CCTV을 연동하여 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상황실에서 즉각적인 상황 파악과 상활별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버전입니다.

또한 제70호 스마트시티 지자체 실무자 간담회에서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능형 응급 호출 서비스" 소개를 통해 독거노인뿐만 아니라 아동과 여성, 외국인을 포함하여 실질적 신변보호가 필요한 대상을 확장하고 현재 파편화되어 있는 여러 모니터링 환경을 통합 연동하여 보다 효과적인 사회적 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모텔의 로드맵을 제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루키스는 끊임없는 기술과 가치의 혁신을 거듭하여 "사람 중심의 스마트 안전 통합 솔루션"을 통해 대한민국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